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DIY

블랙뷰 발열 측정

 블랙뷰 DR400G-HD

화질은 그 어느 제품에 뒤지지 않지만 이것말고는 장점이 없는 계륵같은 블랙박스 블랙뷰!

앞뒤에 2대를 설치했지만 벌써 둘다 교체했다.

앞에것은 백화현상(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본체가 달아 올라서 화면이 하얗게 녹화됨)으로 교체

뒤에것은 전원 코드를 빼면 즉시 꺼지는 문제(전원이 차단돼도 녹화중인 것은 저장 후에 꺼지도록 되어 있음)로 교체.

 

아직 개발이 끝나지 않은 시제품을 유통시키는 피타소프트!

그렇게도 문제가 많던 DR400G-HD의 과열 문제를 개선해서 슬그머니 내놓은 DR400G-HD 2(일명 블랙뷰 시즌2)!

발열을 개선했다고 공개적으로 홈페이지에 써놓고도, 이번에 백화현상으로 A/S를 보내면서 문제의 블랙뷰를 시즌2로 교체(물론 추가금을 내고)해 달라고 했더니만 발열을 개선한 제품이 아니란다. 이런 어이 없는 회사가....

 

암튼 발열이 어느정도 되는지 측정해 봤다.

참고로 본 차량은 전면 열차단 필름을 선팅한 520D임

따라서 전면 열차단 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라면 이보다 훨씬 높게 나옴.

 

1. 흐린 날 야외 주차장 측정결과

   실외온도 33.5도, 차내온도 50도인 경우 블랙뷰 가장 뜨거운 곳(스피커 부근)은 73.5, 그 외의 부분(몸체)은 70.3도다.

   만약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야외에 장시간 주차 후 측정한다면 너끈히 90도는 넘을듯.... 그렇다면 인터넷에 떠도는 블랙뷰로 삼겹살 굽는 사진은 사실?

   아쉽게도 계속 비가 오는 관계로 직사광선에서의 시험은 하지 못했음.

 

 

2. 상시전원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지하주차장 측정 결과

 주행중이 아닌 장시간 주차한 상태에서 측정

 외부온도 26.5도, 차량내부 32.9도인 상태에서 블랙뷰는 최고 52.7도, 최저 40.5도

 

결론은 블랙뷰를 정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체에 반드시 방열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인터넷으로 방열판을 구입!

 

방열판 부착전후의 측정은 다음 기회에....